$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
 
 

반려견의 치아 관리를 위한 팁

 2021년 2월 23일 제니퍼 작성 |
댓글 없음

개들의 건강에 있어 치아 위생은 종종 간과되지만 몇 가지 예방 조치를 통하여 여러분의 반려견이 더욱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.

 

개의 입은 사람의 입 보다 깨끗하긴 하지만 이것이 개들이 프라그나 충치로부터 면역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. 확인하지 않고 놔두면 구강 질환은 여러분의 반려견에게 심각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몇몇 예방조치들을 통해 동물병원 비용을 낮추고 여러분의 반려견이 더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.

구강 위생은 여러분의 반려견들의 치아 건강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. 치과 질환으로 인한 만성적인 통증 뿐 만 아니라, 구강 내 축적된 박테리아들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더욱 심각하고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구강 내 감염은 혈관으로 들어가 심장, 신장 또는 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문제들은 반려견의 이빨을 닦아주거나 동물병원에서 주기적인 검사와 청소를 받는 것으로 쉽게 예방 할 수 있습니다.

개의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정기적으로 이를 닦는 것입니다.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견주분들에게는 어렵게 들릴 수 있지만, 일주일에 몇 번 반려견의 치아를 닦는 것은 단지 몇 분 밖에 걸리지 않고 그들이 더욱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대부분의 반려견들이 처음에 이빨을 닦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반려견이 어렸을 때 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강아지 공원 등에 산책을 하는 시간 등을 정하여, 강아지들이 운동을 하고 다루기 쉽게 되었을 때 양치를 하는 것을 하나의 루틴으로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세요. 처음에는 비록 몇 초뿐일지라도 천천히 시작하여 나중에는 반려견의 입 전체를 양치해주면 됩니다. 부드러운 톤으로 말해주면서 양치 후엔 보상을 주어 양치하는 일이 즐거운 일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. 그러면 곧 양치는 반려견의 하루 일과가 될 것입니다. 일주일에 최소 몇 번 정도는 양치를 시켜주세요.

  

반려견의 치아를 뽀득뽀득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프라그와 타르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장난감이나 건조 식품 등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. 바삭한 키블 사료나 생가죽으로 된 개껌, 치아 주변에 쌓인 프라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장난감 등은 충치나 잇몸 질환을 야기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조치들이 반려견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, 이것이 전문적인 청소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 따라서 꼭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을 방문하도록 하세요. 수의사가 반려견의 정기검진 중 치아검사를 통해 초기에 치과 질환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. 또한 전체 구강 청소를 통하여 제거하기 어려운 프라그와 타르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통증이 심하고 돈이 많이 드는 잠재적인 건강 문제들을 예방 할 수 있고, 여러분의 반려견이 더욱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 

 

댓글0

댓글 달기

* 이름을 입력하십시오.
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.
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.
*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.
Image Verification
'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.
 
 
 
 
15146 후기들 ...그리고 더 4.97